게임 알고리즘

1일차 mini test

park-gom 2024. 8. 12. 11:50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Globalization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namespace HelloWorld
{
    internal class Program
    {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//정수형 변수 hp를 정의
            int hp;

            //문자열 형식 변수 name을 정의하고 값을 "hong"으로 할당합니다.
            string name = "hong";

            //Hellow World를 세번 출력하세요
            for (int i = 0; i < 3; i++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Hello World");
            }

            //아래 구문에 에러를 제거하세요.
            App app = new App();
            app.JumpingRope(3);


        }
    }
}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namespace HelloWorld
{
    public class App
    {
        //App 클래스의 생성자를 정의 하세요
        public App()
        {
            //SayHello메서드를 호출(사용)한다
            SayHello();

            //for문을 사용하여 SayHello메서드를 3번 호출하세요
            for( int i= 0;i<3;i++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SayHello();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//Hello World를 출력하는 메서드 정의
        //메서드 명 : SayHello
        public void SayHello()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Hello World");
        }

        //1. 메서드의 기능을 생각한다
        //2. 메서드의 이름을 생각한다
        //3. 메서드 기본형을 정의한다
            /*void 메소드명()
            {

            }*/
        //4. 기능을 구현한다
        
        //n회 줄넘기를 했습니다. 를 출력하는 메서드를 작성
        //메서드명 : JumpingRope
        //매개변수 1개입니다 타입 int
        //변수명 count
        public void JumpingRope (int count)
        {
            for(int i = 0; i < count; i++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{i+1}회 줄넘기를 했습니다.");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}
}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namespace HelloWorld
{
    public class App
    {
        //문자열 배열 멤버 변수 itemNames를 정의합니다.
        string[] itemNames;

        //생성자
        public App()
        {
            //itemNames에 문자열 배열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(길이는 3)
            itemNames = new string[3];

            //0번재 인덱스의 요소에 값을 할당 "장검"
            //2번재 인덱스의 요소에 값을 할당 "활"

            itemNames[0] = "장검";
            itemNames[2] = "활";

            //배열 변수 itemNames의 요소들의 값을 출력
            for(int i= 0; i < 3; i++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itemNames[i] != null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itemNames[i])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없음")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}